“한국 일본 둘다 00아니야” 중국 U23 대표팀, 한국과 일본에 충격발언

한국? 약점있다

이런말을 좀 대단한 팀이 했으면 설득력이 있을텐데

하필 이나라가 이런말을..

중국

중국 U-23 축구대표팀의 타오창룽 선수가 한국과 일본 축구에 대해 ‘약점이 있다’고 한 발언이 공개되자, 중국 네티즌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매체 ‘사커 다이제스트 웹’이 전한 중국 매체와 타오창룽의 인터뷰에 따르면, 그는 “B조에 대해 큰 압박감을 받지 않는다. 우리는 대한민국, 일본과 경쟁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그들은 기술적으로, 또 전술적으로 약점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가진 특성이 있기 때문에 먼저 뭉쳐야 한다. 좋은 경기를 하기 위해선 우리의 장점을 잘 사용해야 한다. 기회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게 뭐야

중국 U-23 축구대표팀은 이번에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 일본, 아랍에미리트(UAE)와 B조에 편성되어 경쟁하게 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1~3위 팀이 파리 올림픽 직행을 차지하게 됩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사커 다이제스트 웹’의 타오창룽 인터뷰에 대한 반응을 함께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팬마저..

그들은 “완전 뻔뻔하다”, “미쳤다”,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용기는 어디서 얻는가”, “완전히 헛소리다” 등 부정적인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분명 약점은 있겠지만 그걸 공략할 능력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다른 이는 “대한민국과 일본의 약점이 있겠으나 우리는 모두에게 약점이 있다”며 경계의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경기일정

중국은 16일에 일본과의 U-23 아시안컵 첫 경기를 치르고, 이어서 19일에는 대한민국과, 22일에는 UAE와 맞붙게 됩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지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에 0-2로 패한 경험이 있는 중국은 이번 대회에서의 결과를 더욱 신중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