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니는 솔직히..” 뮌헨으로 떠난 케인, 공격수 순위 매겼는데..손흥민의 충격적인 순위

손흥민은..

올시즌 뮌헨으로 이적하며 역사를 쓰고 있는 케인, 그가 고른 공격수 순위가 알려져 화제입니다.

손케듀오로 유명했던 손흥민은 몇위 일까요?

손흥민은..

해리 케인은 동료 손흥민을 뒷공간 침투 능력이 가장 뛰어난 선수로 꼽았습니다. ‘스퍼스 웹’은 케인이 노르웨이의 ‘TV2 Sport’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내용을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에서 케인은 다양한 능력을 가진 선수들을 선택해야 하는 질문에 답하면서, 골 결정력으로는 저메인 데포를, 공을 지키는 능력에는 자신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박스 안의 여우로 게리 리네커를 언급했으며, ‘뻔뻔함’으로는 제임스 매디슨, 공중볼 능력으로는 피터 크라우치를 선택했습니다.

기타 공격수

승부를 뒤집는 능력(X-factor)으로는 리오넬 메시를, 스타일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꼽았습니다. 이와 같이 케인은 자신의 동료인 손흥민을 뛰어난 뒷공간 침투 능력을 가진 선수로 평가했습니다.

손케듀오 해체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구성했던 ‘손케 듀오’는 올 시즌을 앞두고 해체되었습니다. 이 듀오는 프리미어리그(PL)에서 최고의 조합으로 꼽히며 총 47골을 합작했는데, 이는 디디에 드로그바와 프랭크 램파드가 첼시에서 세운 36골 기록을 넘어서는 역대 최다골 기록입니다. 케인은 지난 여름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며 이 조합이 끝을 맺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케인은 빠르게 적응하며 놀라운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39골을 기록하며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세운 41골 기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그에서는 29경기에 출전해 32골과 7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케인은 또한 지난 겨울 합류한 에릭 다이어와 함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에 진출해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토트넘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에서 주요한 리더십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위고 요리스와 해리 케인이 팀을 떠난 후, 그는 토트넘의 새로운 주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포지션을 변경한 그는 이번 시즌 15골과 9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득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활약으로 손흥민은 토트넘 통산 160골을 달성,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두사람의 우정

두 선수는 여전히 서로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TNT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케인과의 관계에 대해 언급하면서, 함께 뛴 시간 동안 특별한 유대감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거의 10년 동안 함께 했고, 그와 함께 뛰는 것은 내게 큰 영광이었다.

케인은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라며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것이 그에게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케인이 뮌헨에서 더 많은 골을 넣기를 바라며 그를 응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