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건 아닌데!” PSG 이강인 1년만에 대위기 맞이했다

아! 강인아!

이강인이 1년만에 대위기를 맞이해 화제입니다.

대체 무슨일일까요?

최악?!

이강인 선수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프랑스의 유망주 라얀 셰르키(올림피크 리옹)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강인 선수와 포지션이 겹치고 장점도 비슷하여 이강인 선수에게는 불리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프랑스 일간지 레퀴프에 따르면, PSG는 계약 마지막 시즌을 맞이한 셰르키를 영입하기 위해 올림피크 리옹에 1500만 유로(약 223억 원)를 제안했습니다. 이 금액 중 300만 유로(약 44억 5000만 원)는 보너스로 설정됐습니다.

셰르키

한편, 셰르키는 올림피크 리옹으로부터 2028년까지 계약을 연장하자는 제안을 받았으나, 현재 급여 삭감이 포함된 조건에 불만을 품고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셰르키는 이번 여름 클럽을 떠나기로 결정하였고, 올림피크 리옹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셰르키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레퀴프는 PSG와 올림피크 리옹이 이적에 대해 빠르게 합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이강인 선수에게 추가적인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라얀 셰르키는 2003년 8월 17일생으로 프랑스 축구계에서 매우 유망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는 창의성과 기술을 바탕으로 많은 기대를 받으며 올림피크 리옹에서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의 주특기

셰르키는 경기장에서 뛰어난 기술과 시야를 바탕으로 팀의 공격을 이끄는 창의적인 플레이메이커입니다.

그의 드리블, 패스, 골 결정력은 모두 탁월하며, 돌파력과 공간 창출 능력으로 상대 수비를 깨트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프리킥과 같은 세트피스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셰르키의 뛰어난 개인기와 팀 플레이 능력은 그를 공격의 중심축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의 젊은 나이와 능력을 고려할 때,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유럽의 큰 클럽들도 그의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은 놀랍지 않습니다.

PSG가 셰르키를 영입하려는 이유는 그의 잠재력과 현재 능력을 모두 감안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이강인에게 위기인 이유

셰르키와 이강인의 포지션이 겹치는 문제는 실제로 두 선수에게 큰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공격형 미드필더 및 윙어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경기 출전 시간과 역할 분담에 있어서 서로 경쟁을 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3-24시즌 리그1에서 셰르키는 33경기에 출전해 1골과 6도움을 기록, 창의적인 패스에서 강점을 보이는 선수로, 이강인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강인에게 셰르키의 영입은 주전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PSG는 프랑스의 구단으로서 자국 선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가 있을 때도 자국 선수인 킬리안 음바페를 우대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음바페에게 공격 기회를 더 많이 부여하려는 노력은 메시와 네이마르의 공격 기회를 줄이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이는 논란의 여지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볼 때, 셰르키의 영입은 이강인에게 더욱 불리할 수 있으며, 이강인이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하게 됩니다. 이강인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나갈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X